아탈란타, 챔피언스 리그 홈경기 산 시로에서 치른다 > Q&A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SEARCH
Q&A

아탈란타, 챔피언스 리그 홈경기 산 시로에서 치른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데이서 작성일19-09-22 18:56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아탈란타, 챔피언스 리그 홈경기 산 시로에서 치르기로 결정. 파푸 고메스 "인테르와 밀란이 멋진 경기장을 쓰도록 허락해줘서 고맙다"

[골닷컴] 김현민 기자 = 아탈란타가 2019/20 시즌 챔피언스 리그 홈경기를 AC 밀란과 인테르의 홈구장 산 시로에서 치른다.

아탈란타는 2018/19 시즌 구단 역대 최고 성적인 세리에A 3위를 차지하면서 역사상 처음으로 챔피언스 리그 진출권을 획득했다. 문제는 아탈란타 홈구장 게비스 스타디움이 21,000석 규모의 낡은 경기장인 데다가 현재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기에 UEFA에서 요구하는 챔피언스 리그 유치 구장 기준에 미치지 못했다는 데에 있다.

이에 아탈란타는 연고지 베르가모에서 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인테르와 AC 밀란 홈구장 산 시로를 빌리는 걸 추진 중에 있었다. 인테르는 일찌감치 이 제안을 수락한 반면 아탈란타에게 밀려 챔피언스 리그 진출에 실패한 AC 밀란은 팬들의 반대를 우려해 주저하고 있었다.

하지만 결국 AC 밀란도 아탈란타의 제의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AC 밀란 측은 "우리는 아탈란타의 제의를 수락하기로 결정했다. 이제 그들은 챔피언스 리그 홈경기를 산 시로에서 치를 수 있다. 밀라노 시장 쥐세페 살라가 산 시로를 빌려주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표출했을 뿐 아니라 아탈란타의 열의를 이해할 수 있기에 이 결정을 내리게 됐다. 이는 존중과 페어플레이 정신에 입각한 결정으로 단순히 아탈란타만이 아닌 이탈리아 축구 전체에 이득이 되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아탈란타 주장이자 에이스 파푸 고메스는 인스타그램에 "우리는 우리 홈구장에서 아쉽게도 챔피언스 리그 홈경기를 칠르 수 없다. 그러하기에 우리 팀 동료들을 대신해 우리는 인테르와 AC 밀란에게 그들의 영광스러운 구장을 빌려주는 사실에 감사함을 표하고 싶다. 산 시로에서 뛰게 되어 영광이고, 최선을 다하겠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글을 남겼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여전히 AC 밀란과 인테르 팬들은 성명서를 통해 "산 시로는 우리의 홈이다"라면서 아탈란타에게 홈구장을 빌려준 사실에 대해 반발하고 있다. 하지만 팬들의 반대와 별개로 이제 아탈란타는 새 시즌 챔피언스 리그 홈경기를 산시로에서 치를 예정이다.


사진=Italian Football TV/파푸 고메스 인스타그램

┌골닷컴 바로가기┐
┌GOAL TV 바로가기┐

기사제공  골닷컴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216&aid=0000101362

진짜 아탈란타bc 중소구단에 사상 첫 챔스진출이지만 구장 사정이 열악한데도 그들의 열정과 의지앞에서는 빅클럽인 ac밀란,인터밀란이 무릎을 꿇었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